VO7E
A
익명님이 2022-08-24에 작성

라라벨 production 환경에서 500 error 발생시의 대처법

laravel,라라벨,실행,환경,php,프레임워크

서버에서 구동중인 라라벨이 갑자기 접속하려하면 500 에러를 뜨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에는 프로젝트 폴더 / storage / logs 에 접속 에러를 확인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스크롤을 맨 밑으로 내리면 가장 최근에 뜬 에러를 살펴보실 수 가 있습니다.

만약 file_put_contents("경로") Failed to open stream: Permission denied at 이란 로그가 찍혀있을 경우,

`경로`에 해당하는 부분의 권한이 없어서 나오는 오류입니다. 리눅스 일 경우 [chmod -R 775 경로] 와 같은 명령어를 입력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2022-08-13 수정 건, 라라벨 세일 환경에서 스토리지를 chown -R www-data:www-data * 로 그룹과 소유자를 변경한 뒤에 (sudo) chmod -R 755 또는 777 * 퍼미션 권한을 주면 스토리지 폴더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토리지 디렉토리 내에서 전체 * 을 통해 다른 사용자에게도 쓸 권한을 주는 것이 제일 현명한 것으로 보입니다.

우분투 라라벨 스토리지 폴더 권한 주기
Total 1

좋아요

댓글
Drag and drop files here or click
A
익명
2022-05-09에 작성

추가 내용을 말씀드립니다. 문제가 있는 해당 폴더에서 ls -al 명령어로 현재 소유자와 그룹 이름을 확인을 해야합니다. 만약 root 만 있고 www-data 가 없다면 chown root:www-data 폴더명 을 실행해서 권한을 바꾸어 주면 읽고 쓰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익명님, 안녕하세요!

로그인 하시면 작성된 글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VO7E Recent Post

작성된 최신글을 확인하세요!

사이트 TIP

This site made with Mudblazor!

An error has occurred. This application may no longer respond until reloaded. Reloa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