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7E
A
익명님이 2022-05-22에 작성

이제는 더 이상 진행하지 않을 것 같았던 유인 달 탐사 계획을 다시 추진할 것이라고 합니다.

네이처, nature,우주비행사,우주,달,착륙,아폴로,계획

2022년 5월 11일 자로 나온 nature의 기사에서 미국은 930억 달러 규모의 달 착륙 계획을 2025년에 추진하고 있다는 내용이 담겨져 있습니다.

미국의 우주 발사 로켓 이미지 출처 - 네이처 (nature, 원 출처 NASA / 벤 스메겔스키)

1972년 아폴로 17호를 마지막으로 다시는 진행하지 않을 것 같았던 인류의 달 착륙 계획이 2025년에 `아르테미스`라는 이름으로 부활한다는 기사가 공개되었습니다. 원래 한번 가는데에 들어가는 비용에 비해 그다지 경제적이지 못했던 유인 달 탐사는 50년 동안 진행되지 않고 있었지만 2017년 트럼프 전 대통령의 "우주 정책 지침"으로 인하여 다시금 시동을 걸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번 탐사선에는 나사와 나사의 협력 사들의 로봇을 함께 보낼 예정이며 우선 올해 말에는 무인으로 로켓을 쏘아올려 달 주위를 탐색하고 올 예정이며 2025년에는 우주비행사와 함께 쏘아올려 계획했던 임무를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로 인해 정체되어 왔었던 달 탐색의 좋은 기회이며 우주과학의 발전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달 남극(월극), 달 표면의 자기 현상, 달 화산등 아직까지 제대로 밝혀지지 않은 부분들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중단되어서 아쉬었지만 이번 일을 계기로 크나큰 진전이 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Total 35

좋은정보에요

댓글
Drag and drop files here or click

익명님, 안녕하세요!

로그인 하시면 작성된 글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VO7E Recent Post

작성된 최신글을 확인하세요!

사이트 TIP

This site made with Mudblazor!

An error has occurred. This application may no longer respond until reloaded. Reload 🗙